-
제주 우도 여행 전기차 대여, 점심으로 돈까스여행 정보 2022. 8. 14. 22:33반응형
우도에 도착해서 가장 먼저 전기차를 대여했습니다. 걸어다니기는 감당이 안 되고 버스투어를 하려니 버스 시간에 맞춰야 해서 마음대로 즐길 수 없을 것 같았기 때문에 전기차 대여가 최선의 선택이었습니다.
우도 버스투어 정보
우도 버스투어 가격은 일반 6,000원, 청소년 5,000원, 어린이 3,000원이며 우도 순환버스 노선은 관광지 순환버스와 해안도로 순환버스가 있습니다. 한 방향으로 도는 한 바퀴 이용권이기 때문에 순서대로 관광할 수 있고 환승이 가능합니다. 운행간격은 30분이며 여유 좌석이 없을시 입석으로 이용해야 합니다. 또 버스 이용시 지정 정류장에서만 승하차가 가능합니다. 더운 한여름에 우도를 여행하시는 분들이라면 전기차 대신 에어컨 빵빵한 버스가 나을 것도 같습니다. 버스 기사님들이 우도에 대해 설명도 해준다고 하네요.
우도 전기차 대여 가격
우도 전기차 가격은 탑승형태와 크기, 얼마나 신식인가, 그리고 시기에 따라 다릅니다. 1인승, 2인승, 대형 순으로 비싸며 7~8월 성수기와 연휴에 좀 더 비쌉니다. 비수기 대여 가격은 차종에 따라 30,000원~35,000원 정도이며 성수기 오후권은 40,000원~45,000원 정도 입니다. 가게마다 약간씩 차이가 있으니 최소 두군데는 방문하여 가격을 비교해 보시는게 좋겠습니다.
제가 선택한 전기차는 사이드카입니다. 가장 인기있는 차량으로 2인이 옆으로 나란히 타는 형태입니다. 그런데 사이드카는 승차감이 너무 별로였으며 출발시 급발진되어 운전이 미숙한 사람이라면 겁을 먹을 수도 있겠다 싶었습니다. 가게에서도 앞뒤로 타는 슬림한 전기차가 사이드카보다 승차감과 조작이 더 쉽다고 설명해줬지만 2인이 함께 가서 뒤에 탄 사람은 앞사람 뒤통수를 봐야 하기에 나란히 타는 형태로 골랐습니다. 선택은 각자 몫이겠죠. 다행히 사고없이 즐겁게 이용했지만 아쉬운 점이 많았던 전기차입니다.
우도 전기차는 면허가 있는 성인이라면 누구나 쉽게 운전이 가능합니다. 조작방법은 오토바이 핸들처럼 가속과 브레이크를 손으로 조작합니다. 대여할 때 계약서를 쓰고 반납시간을 안내 받은 후 이용가능합니다.
우도 전기차 대여 고지사항
- 운전면허 취득자에 한하여 대여가 가능합니다.
- 탑승 인원 전원이 안전모를 착용해야 합니다.
- 바닷물이나 모래사장에 들어가면 안됩니다.
- 만 21세 미만인 경우 모든 보험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사고시 전연령 자기차량(자차) 보험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사고시 전연령 자기신체(자손) 보험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임의로 운전자를 교체시 모든 사고에 대해 임차인이 책임집니다.
- 임차인은 운전중 본인부주의로 발생한 피해에 대해 어떤 보상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전기차를 타고 우도 드라이브~ 짐이 많거나 대가족이 이용하는 경우이거나 일행 중 고령이나 어린 아이가 있다면 우도 렌트카를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우도 돈까스 온오프
우도에서 먹은 점심은 돈까스 입니다. [우도 맛집] 검색했을 때 플레이스 상단에 뜨는 곳 중 음식사진이 예쁘게 찍힌 곳으로 선택했습니다.
온오프 메뉴/가격(2022년 기준)
제주 흑돼지 바질 치즈 돈까스 17,700원
제주 흑돼지 돈까스 15,700원
제주 흑돼지 치즈 돈까스 16,700원
그외 드링크, 맥주
흑돼지 돈까스와 치즈 돈까스를 시켰습니다. 플레이팅한 도마가 마음에 드네요. 둘 다 맛있었지만 개인적으로는 치즈보다 그냥 돈까스가 나았습니다. 가격은 비싼 편이라고 생각됩니다. 에이드까지 시키면 저렴한 뷔페먹는 값이네요. 그래도 풍경이 예술이라 점심 먹으며 잠시 쉬어가기 좋았습니다. 사진찍기도 좋습니다.
식사하며 바라본 풍경이 근사합니다. 이런 풍광을 바랐습니다.
맛있게 점심을 먹고 다시 핑크 전기차를 타고 우도 드라이브~ 사이드카도 적응이 될수록 조작도 더 편해지네요.
멋진 날에 우도 여행! 좋았습니다. 우도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함께 볼만한 글
반응형'여행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주 구좌읍 세화해수욕장 근처 튀김 맛있는 분식집 (0) 2022.08.17 제주 우도 배 매표방법, 배시간표, 요금 (0) 2022.08.16 서귀포시 성산읍 한식 맛있는 식당 (갈치구이, 돔베고기, 치킨버거) (0) 2022.08.13 제주시 노형동 한식, 국수 맛있는 식당 (몸국, 비빔밥, 고기국수) (0) 2022.08.12 서울 청량리역에서 안동역까지 2시간, KTX-이음 이용 후기 (0) 2021.03.06